본문 바로가기
건강

타트체리 효능 7가지와 고르는법, 보관법

by 원마2 2020. 7. 20.

타트체리 효능 7가지와 고르는법, 보관법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체리는 스위트 체리라고 합니다. 타트체리는 이와 다른 종의 과일로 100년 전부터 의약과 식물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열매이며, 또 타트체리는 신맛이 강하다고 합니다

타트체리는 장미과의 벚나무 열매로써 짙은 붉은색부터 연한 노란색까지 여러 빛깔을 뽐내는 타트체리는 대부분이 수분이며 당분, 카로틴, 엽산,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100g당 50~80칼로리로 품종마다 조금씩 차이를 보이지만 전체적으로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명한 식품입니다.

또 타트체리에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염증 생성을 억제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며, 또한 수면에 도움이 되고 강력한 항염, 항암 효과를 발휘하는 천연 멜라토닌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렇게 타트체리의 효능 7가지와 고르는 법 그리고 보관법까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항산화 효과

타트체리는 항산화 효과에 좋다고 합니다. 활성산소는 어떤 모양으로든 몸을 많이 쓸수록 많이 생성되는 체내의 노폐물입니다. 활성산소 제거에 필수적인 항산화 에너지는 우리 몸이 산화되어 병들이 않도록 도와주는 필수 에너지입니다. 타트체리에는 스위트 체리나 기타 다른 과일보다 강력한 항산화 역할을 수행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우리 몸의 독소를 빼내어 대사의 기능을 회복 및 강화시켜 면역력 상승과 각종 성인병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타트체리의 안토시아닌은 다이어트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타트체리의 안토시아닌은 복부지방 및 체지방량 감소와 고지혈 증 감소 효과를 보여줍니다. 많은 연구결과들이 이를 입증하고 있고 타트체리를 다이어트 식품으로 애용하는 많은 분들이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타트체리는 칼로리가 낮으며 단백질과 식이섬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소식을 할 때 부족한 영양분을 쉽게 채울 수 있는 식품 중 하나여서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염증 및 통증 개선

아주 오래전부터 그리고 최근 몇 년간 미국의 연구논문에서 타트체리에는 염증과 통증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습니다 타트체리를 생으로 또는 주스로 꾸준히 섭취한 40~50대 실험군들은 모두 만성염증과 관절 통증 및 관절염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염증은 잡아주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그런 것으로 나타났으며 스위트 체리보다 약 15~20배 이상 풍부하다고 합니다

 

 

치매 예방

타트체리에 항산화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기억력과 인지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정상 지능인 65세~80세 어르신들에게 타트체리 주스를 3개월 기간 동안 섭취하게 한 결과 일회성 시각 기억 에러가 25% 감소했다고 합니다. 더불어 타트체리 주스가 혈압을 낮추고 스트레스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서 결과적으로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 저하

콜레스테롤 중에서도 LDL 콜레스테롤은 항상 우리가 건강 때문에 신경 쓰고 있는 것입니다. 타트체리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성분이 가득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서 염증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고 암세포의 성장 억제까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 특히 대장암세포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불면증 개선

타트체리는 불면증 개선에 좋습니다 타트체리의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인, 불면증 개선은 타트체리를 섭취하게 되면 멜라토닌을 생성하여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미국의 한 채널에서는 불면증 환자군을 상대로 2주간 매일 타트체리 주스(500ml)를 마시는 실험을 하였는데 그를 통해 평균 수면 시간 약 80분 정도를 늘리게 되었습니다.

 

 

암 예방

타트체리에는 페릴릴 알코올이 풍부해 전립선암은 물론 유방암, 난소암 등을 억제 효과를 낸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2004년 영동 세브란스 병원 비뇨기과 연구결과에서도 페릴릴 알코올은 전립선암 환자의 암세포 성장을 억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타트체리 고르는 법

타트체리를 재배하는 곳은 여러 곳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미국 몽모랑시 품종이 다른 체리에 비해 멜라토닌 함유가 7배 이상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특히 미국 미시간주의 타트체리 품질은 좋은 제품을 생산하기에 최고로 적합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좋은 제품을 고르실 때 몽모랑시 품종을 확인하시고 미국산인지 꼼꼼히 확인하시는 걸 권합니다.

 

타트체리 보관법

체리 보관 온도는 1~5℃에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고 물에 닿으면 금방 물러지는 과일이라 씻지 않은 채로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했다가 먹기 전에 흐르는 물에 씻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 보관일은 7일이 넘지 않도록 해야 싱싱한 상태의 체리를 드실 수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타트체리의 효능 7가지와 고르는 법 그리고 보관법까지 알아봤습니다. 다이어트 및 각종 질병 예방과 다양한 방면으로의 건강 효능이 있는 타트체리. 오늘은 타트체리를 한번 드셔 보는 건 어떨까요?

 

 

홍차 효능 7가지

홍차 효능 7가지 홍차는 기본적으로 기호음료입니다. 고대의 사람들은 차를 약용으로 많이 이용했으나 오늘날 사람들이 홍차를 비롯한 차를 마시는 근본 이유는 그 색·향·미를 즐기거나 차를

junhealth.tistory.com

 

 

깻잎 효능 7가지

깻잎 효능 7가지 깻잎은 예로부터 인도, 한국, 중국 등의 아시아 지역에서 재배됐으나 식용으로 먹는 것은 우리나라가 거의 유일합니다. 깻잎은 흔히 참깻잎과 들깻잎으로 구분되는데 분류학��

junhealth.tistory.com

 

 

자몽 효능 8가지

자몽 효능 8가지 자몽은 맛이 굉장히 묘한 과일로, 첫맛은 시고, 중간 맛은 달고, 끝 맛이 씁쓸하여 한 번에 여러 맛을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이걸 음료로 먹으면 처음과 중간을 건너뛰고 다이렉��

junhealth.tistory.com